1:1-13
그리스도의 교훈 안에 거하라

신대현 목사

하나님의 자녀들과 영원히 함께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이것과 사랑이 동반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사도 요한은 사랑이 어떠한 모습으로 나타난다고 말하고 있습니까?(1-6절) 나는 진리를 아는 데에서 자라가는 만큼 서로를 사랑하는 모습에서도 자라가고 있습니까?
하나님이 가르쳐주신 교훈에서 벗어나는 사람은 그 신분이 본래 무엇입니까? 교훈에서 벗어나 교회를 나간 사람이 우리에게 접근할 때 우리는 그를 어떻게 대해야 합니까?(7-13절) 나는 하나님의 말씀 안에서 내 삶을 정돈하고, 하나님의 말씀의 인도를 따라 내 삶을 계획합니까?

진리는 하나님의 백성과 영원히 함께 합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계명대로 진리를 행함으로써 하나님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고 또한 서로에게 큰 기쁨을 안겨줍니다. 그 계명은 다름 아니라 우리가 사랑 가운데서 행하는 것입니다. 진리와 사랑은 늘 함께 맺어지는 열매입니다. 하나님 아버지와 예수 그리스도로부터 임하는 은혜와 긍휼과 평강도 진리와 사랑 가운데서 우리와 함께 있습니다. 그리스도의 교훈 밖으로 나가는 사람은 자기 안에 하나님이 없는 자입니다. 교훈 안에 있는 사람이 하나님과 아들을 모신 자입니다. 진리는 그리스도인의 삶의 반경입니다.

진리와 사랑은 어떠한 관계에 있습니까? 나는 무엇으로써 내가 하나님을 사랑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까?



© OTNTFILE 신구약성경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