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5
우리가 여호와의 길로 행하리라

신대현 목사

새벽말씀 4:1-13 하나님의 백성의 인생 방향

오라 우리가 여호와의 산에 올라가자(4:1-2)

끝날에 하나님의 백성은 교회로 추수됩니다. 시온이 심판으로 무너졌지만 미가 선지자는 끝날에 많은 이방 사람들이 여호와의 길을 따라 율법이 선포되는 성산으로 모여들 것이라고 예언합니다. 이것은 언어가 다른 민족의 사람들이 길이신 예수님을 따라 진리가 선포되는 교회로 모여드는 이상입니다. 이사야도 같은 이상을 보며 공의가 나타나는 날에 언약을 굳게 지키는 이방인마다 하나님이 성산으로 인도하시어 만민의 기도하는 집에서 기쁘게 하실 것이라고 예언합니다(사 56:7). 예수님은 “내가 땅에서 들리면 모든 사람을 내게로 이끌겠노라”고(요 12:32) 하시며 선지자들의 예언이 자신의 구속사역의 완성으로 이루어질 것을 확인해주십니다. 만민이 하나님께로 나아가는 길은 오직 예수님이십니다.

나는 교회에서 예수 그리스도가 선포되는 것이 왜 중요하다고 생각합니까?

여호와가 많은 민족들 사이의 일을 심판하시리라(4:3-5)

하나님의 말씀이 교회의 터와 기둥입니다(딤전 3:15). 구약의 성전 중심에는 하나님의 심판의 보좌를 상징하는 언약궤가 있습니다. 오늘날 교회에서는 하나님의 말씀이 성도들 가운데서 모든 판결의 기준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교회에 풍성히 거하면 여러 배경을 가진 무리가 하나님의 다스림 안에서 하나가 되고, 하나님의 판결이 사람들 사이에 평화를 가져옵니다. 더 나아가 각 사람은 탐욕을 버리고 자족하며, 자기 삶의 터에서 평안을 누립니다. 이들을 두렵게 할 자가 없을 것은 하나님의 입이 그것을 약속하셨기 때문입니다. 살아 있고 활력 있는 하나님의 말씀이, 우리가 하나님의 이름을 의지하여 영원히 행할 수 있는 이유입니다.

내가 세상을 두려워하지 않고 살아갈 수 있는 이유는 무엇이며, 나는 하나님의 판결을 최종판단기준으로 삼고 있습니까?



© OTNTFILE 신구약성경파일